서울호서(학장 이운희) 호텔아카데미(호텔외식서비스, Seoul Hoseo Hotel Academy)에서는 오는 9월 16일(토요일), 국내 최초의 순수민영특급호텔인 서울로얄호텔에서 호텔리어를 희망하는 전국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나도 최고의 호텔리어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특급호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호텔리어를 진로 목표로 호텔경영학과, 호텔외식서비스과, 호텔관광경영과 등의 진학을 희망하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서울로얄호텔과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한 이래 올해는 상반기 JW메리어트동대문호텔에 이어 하반기 첫 행사로 명동관광특구 내에 위치한 서울로얄호텔(2F, 로얄볼룸)에서 진행하며 4번째를 맞이하게 된다.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특급호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은 호텔전문가를 초청하여 ‘호텔리어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호텔 전부서를 순회하며 견학과 업무설명을 듣는 ‘호텔투어’ 그리고 졸업동문 중 현직 호텔리어들이 직접 호텔리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Real 호텔리어를 만나다’와 호텔관련 퀴즈 컨테스트를 통하여 ‘호텔킹’을 선발한다. 특히 호텔주변 주요명소를 선배들과 함께 투어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2005년 학과설립 이후 대한민국 호텔산업을 선도하는 특급호텔(신라호텔, 그랜드하얏트호텔, 워커힐호텔, 웨스틴조선호텔 등)과 리조트(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등), 외식기업(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으로 취업 대상자 전원을 취업시켜 취업률 100%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급호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나도 최고의 호텔리어가 될 수 있다’에는 50여명의 고3 학생들이 참가하며, 호텔리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은 물론, 호텔에서 제공하는 식사와 학교에서 제공하는 기념품까지 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호텔에서 이 학교 호텔아카데미 입학면접을 직접 실시하여 고교생들이 면접을 위하여 다시 학교를 방문해야 되는 불편을 덜어준다.
현재 서울호서 호텔아카데미(Seoul Hoseo Hotel Academy)는 고교졸업예정자와 동등학력을 소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 면접전형을 기반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공과정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호텔리어전해드립니다)과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