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KKF애견미용 금상 수상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서울호서(학장 이운희) 애완동물계열 애견미용 과정 이소정학생이 지난 25일 AT센터에서 개최된 KKF 애견미용 콘테스트 C클래스에 참가하여 이 부분 1위인 금상을 차지했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이 대회는 1년에 4번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들어서는 첫번째로 치러진 행사다.
이번 애견미용 콘테스트는 전국에 있는 모든 애견미용사가 참가, 총 참가인원은 650명이었으며 권위 있는 국제 심사위원을 초청해 치러진 대규모 애견미용대회로 한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중국의 5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아시아애견미용연맹(AGF)에 가입단체인 KKF(한국애견연맹)에서 주최했으며, 이 학교 이소정학생이 참가한 부문엔 국제적인 심사위원의 특별심사 부문으로 이날 수상은 국제적으로도 그 실력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이 학교 애완동물계열 이민화교수가 밝혔다.
애견미용 콘테스트는 A .B. C 클래스 총 3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되었으며 전국의 애완동물학과 중 학교 기관에서는 유일하게 서울호서만이 참가하여 실력이 쟁쟁한 모든 일반 참가자들을 제치고 C 클래스 금상(1등)을 당당히 수상했다.
한편 서울호서 애완동물계열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과 교수진을 갖추고 있는 종합 애완동물학교이다. 곤충사육, 수의간호, 동물매개치료, 동물사육, 바이오동물, 애견훈련, 애견미용, 반려동물브리딩, 애완동물경영 등 총 8개 과정으로 나눠져 운영이 되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캠퍼스와 파주 제2캠퍼스에 곤충과학관을 비롯해, 동물병원,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실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