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예술전공)
게임그래픽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

 

1 자신 있는 취업과 편입

  • 1) 취업 :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등 매년 유명 게임회사로 취업
    2) 편입 : 세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상명대학교 등 편입 희망자 100% 편입 성공
  •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로고
  • 세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상명대학교 로고
  • 게임그래픽과 관련 이미지
  • 게임그래픽과 관련 이미지

2 실무중심 교육 프로세스와 세부 전공 분리

  • 이론 중심이 아닌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세스로 게임그래픽과정 내에서도 세부 전공(원화, 3D모델링, 키 애니메이션, 이펙트, UI/UX, 영상편집 등)으로 분리하여 운영 중이며 세부 전공별 담당교수 배치로 업계 NEEDS에 맞는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현장 경력 교수진

  • 현장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인기 교수진에 대해 꾸준히 유지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수 초빙을 통해 교육의 질 향상과 실시간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수영 교수 사진

      김수영 교수 (학점)

      • 게임 배경 및 캐릭터 원화 / UI 디자인 / 웹툰 스케치업
      • 일본 교토공예섬유대학 디자인 석사
      • 중국- KUN Entertainment, 쿤룬 테크놀로지 그래픽 총괄
      • 한국- KRG소프트 그래픽 이사
      • 일본- 아이디어 팩토리 아트디렉터
      • “게임 배경 원화 테크니컬 북” 저자
    • 강효은 교수 사진

      강효은 교수 (학점)

      • 2D 컨셉드로잉 / 애니메이션 드로잉 / 인체 드로잉
      • Columbia College Chicago, illustration 학사
      • Pratt Institute, Digital Arts 석사
      • 세종대학교 애니메이션과 박사 수료
      • 베니스 비엔날레 출품작 "Strawberry Garden" 3D 제작총괄
      • "아쿵다쿵" 동요 애니메이션 제작 참여
    • 이화준 교수 사진

      이화준 교수 (학점)

      • 미국 애니메이션 Box Car 참여
      • 범퍼킹 재퍼(26부작) 참여 – SBS방영
      • 엄지곰 곰지(104부작) 참여 – KBS방영
      •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디지털애니메이션 예술학석사

4 최신의 신티크 스튜디오 운영

  • 최신형 장비로 구축된 신티크 스튜디오 운영하고 있으며, 최신 컴퓨터 사양(CPU, GPU)과 그래픽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유지를 통해 최적화된 교육 환경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티크 스튜디오

5 1:1 포트폴리오 제작 관리

  • 불필요한 팀 작업 최소화하고, 개인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수업 및 1:1 교수 서포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관련이미지
  • 과정목표

    • 국내외적으로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인재양성!
      테크놀로지로 첨단 종합문화 예술산업을 선도한다! 게임그래픽과정은 게임분야의 최적화된 실무 교수진을 구축하였고,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디테일하게 세분화된 포지션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산학협력을 통한 취업의 질적 향상과 최신 트렌드 학습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게임 개발자를 위한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 졸업 후 진로

    • 캐릭터 원화가, 배경 원화가, 캐릭터 모델러, 배경 모델러, 키 애니메이터, 3D 이펙터, FX 편집 디자이너, UI 디자이너

게임그래픽 교육과정

 
  • 교육과정
    1학년 공통수업
    • 2D, 3D, 게임엔진, 영상, 디지털 일러스트 등 그래픽 전반 공통 수업
      (Clip Studio, 3Ds Max, Maya, After Effect, Photoshop, Unity Engine 등의 프로그램 수업 포함)
    2학년 세부전공 심화수업(택 1)
    • 게임 원화
      (캐릭터/배경)
    • 게임 3D
      모델링(캐릭터/배경)
    • 게임 3D
      애니메이션
    • 게임 2D
      스파인 애니메이션
    • 게임
      이펙트
    • UI/UX
      디자인
    • 디지털
      일러스트 전문가
  • 특별과정

    •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팬데믹 이후 가속화 된 메타버스 산업은 급성장 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연계되어 공간과 시간을 넘어 쇼핑, 교육, 관광 등의 간접 체험 등 다양한 분야 확장이 되고 있어 본 특별과정을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모델링, 게임엔진, 영상기술, 컨셉아트 등의 다양한 기술적 요소를 교육하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서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