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학생 어질리티대회 최다 수상
서울호서 애견훈련학 2016년 대전 MBC가 주최한 전국학생 어질리티대회에 출전, 참여한 4개 대학 중 최다 수상의 실적을 거두었다고 30일 전했다.
서울호서 애완동물계열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은 그 동안 파주캠퍼스(야외 훈련장/견사육장)에서 숙식을 같이 하며 이번 대회 준비를 했다.
그 결과 비기너1에 최우수상 1위, 2위 우수상, 비기너2에 3위 장려상, 비기너3에 2위 우수상 그리고 인기상을 획득하는 등 최다 수상실적을 올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유기견을 대회에 출전시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타 대학을 압도하는 훈련 실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서울호서 애완동물계열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과 교수진을 갖추고 있는 종합 애완동물학교이다. 곤충사육, 수의간호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사육, 바이오동물, 애견미용, 애견훈련, 애완동물경영, 반려동물브리딩 전공으로 9개 과정으로 나눠져 운영이 되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