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학장 이운희) 애완동물 과정의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이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개최된 2016년 한국애견협회 주최 ““대전 반려동물 문화축제의 국제어질리티대회””에 출전해 타 대학을 압도하는 최다 수상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18일 학교측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서울호서 애완동물 과정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은 1위 수상 5회, 2위 수상 4회, 3위 수상 4회를 하는 등 총 13회의 입상을 거두었다.
서울호서 입시전문가 김도훈 과장은 “경기에 출전한 학생들은 그 동안 파주캠퍼스에서 숙식을 함께 하면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이번 성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겨울에 구조해 입양한 유기견을 훈련시켜 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유기견 출신의 훈련견의 실력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서 향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호서 애완동물 계열은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현재 9개 전공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곤충사육 수의간호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사육 바이오동물 애견미용 애견훈련 애완동물경영 반려동물브리딩 전공으로 9개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 학교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는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