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서울호서 애완동물이 오는 18일 파주 캠퍼스 및 곤충과학관에서 애완동물 관련 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고3 졸업예정자 학생 또는 N수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마지막 정시추가 진학체험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애완동물 진학체험 설명회는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실습장에서 개최되며 어질리티, 프리스비(원반 던지기), 복종훈련, 클리커 훈련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해당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에 한해서만 참여 가능하다.
현재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등 지원 시스템이 활성화 되어 있다. 9개 전공으로 구성된 이 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학교 관계자는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