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협회 어질리티대회 최우수상
서울호서(학장 이운희) 애완동물 계열이 한국애견협회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주최한 어질리티대회에 출전하여 대학생부 최우수상 및 출전한 학생부 전 부문(총 8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였다고 27일 전했다.
현재 서울호서 애완동물 계열은 현재까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애완동물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이 학교는 유기견을 주로 훈련하면서 어려운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타 대학교 및 전문학교들과는 틀리게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과 학생들이 열정이 한데 어우러져 만든 뜻 깊은 결과물이다
현재 애완동물학과 인기에 편승하여 시설 및 교육환경은 전혀 갖추지 않고 과대 홍보 포장으로 신입생 모집에 혈안이 된 전문학교 및 학점은행제 등 교육 기관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현실 속에 서울호서 애완동물 계열은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등 교육 환경 등에서 현재 경쟁을 할 수 있는 학교가 없을 정도로 국내 대표 애완동물학과 계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전공으로 구성된 이 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는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 학교는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으며, 현재 100% 면접선발로만 2018학년도 신입생 예비접수 선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