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학장 이운희) 애완동물 계열 애견훈련 전공이 한국애견연맹이 안산 풍산개마을에서 개최한 어질리티대회에 출전하여 출전한 모든 학생이 전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4일 전했다.
학교 측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시상하였는데, 재학생들은 1위 4회, 2위 6회, 3위 2회 총 12회 수상을 하였으며 일부 경기부문에서는 수 년 간의 경력을 쌓은 훈련사보다 더 뛰어난 실력을 보이는 등, 이는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과 학생들의 열정이 한데 어우러져 만든 결과”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호서 애완동물 계열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애완동물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유기견을 주로 훈련하면서 어려운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타 대학교 및 전문학교들과는 다르게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과 학생들이 열정이 한데 어우러져 이번 대회 수상 결과를 만들게 되었다.
현재 애완동물학과 인기에 편승하여 시설 및 교육환경은 전혀 갖추지 않고 과대 홍보 포장으로 신입생 모집에 혈안이 된 전문학교 및 학점은행제 등 교육 기관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서울호서 애완동물 계열은 취업 등에서 우수한 결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한 이 학교 애완동물 계열은 8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 학교 애완동물 계열의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호서는 100% 면접선발로만 2018학년도 신입생 접수 및 선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