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학장 이운희) 반려동물 계열 애견훈련 전공 재학생들이 한국독스포츠연맹이 주최한 캐니크로스(애견 달리기) 대회에 출진하여 역대 최고인 최다 수상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이 학교 재학생들은 4.5km 캐니워킹에서 1위 1명, 2위 1명, 3위 2명, 총 4회 수상하는 등 대회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캐니크로스는 독스포츠 중 하나로 개라는 뜻의 캐니와 달리다라는 뜻의 클로스가 만나 지어진 이름으로 독스포츠인 캐니크로스는 반려견 주인과 강아지를 저링벨트라는 장비로 연결한 후 일정 코스를 뛰는 운동으로 캐니크로스는 반려견과 한 팀이 되어 지정 코스를 주행하는 경기로서 반려견과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는 독 스포츠로 최근 들어 각광을 받고 종목이다.
현재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전공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전공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