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애완동물 계열 애견훈련 과정에서 다가오는 9월 15일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호서 독 트레이닝 센터에서 애완동물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입시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진학체험 무료 설명회와 곤충과학과 관람 및 독 스포츠 무료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아울러 제 2회 Korea Wellness Dog Puller cup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9학년도 대학 입시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독 스포츠 중 하나인 독 풀러는 우크라이나에서 2007년 개발된 애견 장난감으로써 애견과 보호자가 보다 쉽고 간편하게 운동하며 놀 수 있으며 개의 건강 뿐만 아니라 견주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선진화된 도구이다. 현재 유럽에서는 독 풀러 대회를 정식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한국에서만이 독 풀러를 도입하고 있으며 그 외 현재 57개국에 수출되어 활용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2대 대형 펫 매장(이온, 코지마 등) 및 크고 작은 Pet shop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이벤트 행사도 열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2017년에 서울호서전문학교 한성규 교수(독 풀러 국제 심사위원)가 최초로 학교에서 웰니스(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노력) 독 풀러 교육을 도입하였으며 교내 독 풀러 대회 개최를 통해 학생들에게 선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세부 과정으로 구성된 이 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에는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세부 과정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과정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