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바이오 산업은 의약산업과 생명공학의 융합으로 건강 수명의 연장과 삶의 질의 향상을 추구하는 21세기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국가 성장 산업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최근 정부는 바이오 산업을 세계 7대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제약업계, 의료업계 및 바이오 제약 업계와 함께 긴밀하게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 맞추어 서울 호서 전문학교 애완동물 과정 중 바이오동물 심화과정은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실험 기술을 습득해 바이오 분야 및 동물 실험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통해 각 해당 분야로 진출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그 결과 17학번 임지형 학생이 국내 유명 바이오 기업의 2018년 하반기 공개 채용에서 합격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바이오 기업은 송도에 있는 글로벌 제약회사로 국내 굴지의 바이오 의약품 제조, 생산, 연구를 하는 회사다.
현재 이 학교 애완동물 과정은 서울 캠퍼스에 호서동물의료센터, 호서동물매개치료센터,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 한국특수동물관리협회, 반려동물감영성질병연구소, 유전자원연구소 등을 두고 있으며 파주캠퍼스에는 애견훈련센터, 곤충과학관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곤충사육, 수의간호, 동물매개치료, 특수동물사육, 바이오동물, 애견미용, 애견훈련, 펫창업경영, 반려동물브리딩으로 총 9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1학년때는 9개 과정 기초 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 2학년 때 9개 과정 중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과정별로 특화된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 호서는 수능 및 내신성적은 전혀 반영하지 않으며 현재 100% 면접 전형으로만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