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호서(학장 이운희) 애견미용 과정이 오는 5월 8일 애견미용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및 N수생을 대상으로 애견미용 테리어종 플러킹 특강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테리어종 전문가 신희진 원장을 초청해 진행된다. 신 원장은 현 국내외 그루밍업계대표 브랜드인 ‘하이포닉’ 전속모델이자 ‘그루밍캐나다’ 건견종 그루밍샵을 운영하고 있다. 또 캐나다 벤쿠버 ‘펫삽보이즈’ 마스터그루머로 활동했으며 싱가폴 켄넬크럼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반려동물 샴푸 하이포닉을 증정하며 참가신청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무료로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재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과정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는 각 과정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현재 100% 면접 선발로만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