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이사장 이운희) 애완(반려)동물 계열 내 애완동물&애견훈련 과정에서 지난 6월7일 양재 aT센터 내에서 진행된 한국애견협회가 주관한 2019 aT훈련경기대회 반려견 복종대회에 출전해 모든 부분에 입상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수상 내역으로 스마트독1에서 1위, 테이블1에서 3위, 테이블2에서 1위, CD1에서 2위, 최우수 학교상 (대상) 수상을 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 학교 학생들이 직접 유기견을 훈련시켜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거둔 결과라 그 의미가 크며 유기견도 교육만 잘 시키면 인간과 공존이 가능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해당 학교 학생들은 “반려견 행동상담” 코너도 운영해 수 많은 보호자들이 겪고 있던 어려움을 상담을 통해 개선하도록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현재 이 학교 애완동물계열 애견훈련 과정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애견훈련장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2018년, 2019년 국내 유일하게 일본 어질리티 대회에 참가해 최다 수상과 1등을 차지했으며 2018년에 개최된 제1회 독풀러 세계대회에 참가해 챔피언을 배출한 바 있다.
또한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과정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는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과정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현재 이 학교는 100% 면접 선발로만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