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9일 우리학교 반려동물계열의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가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어 전수식과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학교 반려동물계열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는 반려동물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 직업에 대한 탐색과 올바른 직업 선택을 위한 노력으로 지난 2017년 서울시 교육청의 서울학생배움터 지정에 이어 2023 교육부 인증기관에 선정 되었습니다.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는 서울 뿐만아니라, 경기 인천 지역에서도 동물매개치료와 반려동물행동상담, 진로체험 및 진로직업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동물교감 활동과 정서지향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복지와 인식을 개선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있다고 합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이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며, 학생들의 사기를 도모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한 인증제입니다.
이에 김복택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의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장님은 "반려동물은 교감을 나누고 함께 하기 좋은 친구"이며, "미래 시대엔 편견 없이 본인의 진로 적성에 맞는 행복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체험활동에서는 반려동물의 종류 및 동물과 교감하는 방법 동물용품 만들어보기 등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활동들이 많은 만큼, 한국반려동물매개치료협회의 다양한 진로체험 지원 참여 유도와 진로체험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싶고, 함께하는 학생들이 더 많이 교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