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9일 반려동물계열에서 체험학교가 열렸습니다. 이번 체험학교는 특수동물 사육사와 반려견 훈련사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실전 직업 체험을 통해 직무에 대해 이해하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행사랍니다.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의 아웃사이더 신옥철 교수님의 사육사 특강으로 체험학교가 시작되었는데요. 특수동물 사육사의 덕목과 자질 및 특수동물 사육사의 업무 등 상세히 알아갈 수 있던 유익한 강의였답니다.
반려견훈련사 체험에서는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 재학생들이 학교에서 훈련 및 임보하고 있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기본적인 이론 및 주의할 점을 교수님께 먼저 배운 후 반려동물계열 재학생들의 지도 하에 원반 던지기, 먹이 주기, 어질리티 등을 직접 체험해보았습니다.
특수동물 사육사 체험학교 시간에는 파주캠퍼스에 서식중인 다양한 특수동물을 눈으로 보고 만지며 교감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일상생활에서는 보기 힘든 300여종의 수천마리 특수동물들과 함께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며 특수동물 사육사의 꿈을 한 번 더 다지게 되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세계적 규모의 표본 전시물과 곤충 작품을 보유한 서울호서 파주캠퍼스의 곤충과학관을 투어했는데요. 곤충과학관 투어와 함께 곤충 사육사와 관련된 다양한 특강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반려동물계열의 8월 체험학교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에 참가하지 못해 아쉬우시다면, 다가오는 10월에 열리는 체험학교를 신청하세요! 체험학교를 진행해주신 반려동물계열 교수님들과 재학생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