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6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에서 반려동물 미용과정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KKF 핸들러 자격검정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에서 시행된 이번 제1321회 KKF 자격검정은 2-3급 시험이었는데요. 핸들러 자격검정이란 간단하게 미용견 대회로 정의할 수 있지만, 핸들러의 기본 기술과 리드줄 사용뿐만 아니라 모델견의 컨디션 관리부터 링 안에서의 호흡과 쇼맨십까지 다방면의 기술과 능력이 필요한 시험입니다.
핸들러 자격검정은 필기와 실기를 통해서 취득할 수 있는데요. 필기시험에는 도그쇼 역사와 견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용어에 관한 시험을 치르며 실기시험은 라운딩 및 개체심사, 핸들러 자세 등을 평가합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미용 실습에 최적화된 실습실 운영으로, 최근 리모델링 된 쾌적하고 넓은 2개의 실습실에서 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대회 준비 등을 진행하는데요. 이날 자격검정 역시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서울호서 실습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KKF 자격검정 응시자들은 필기시험을 마치고 실기 고사장으로 이동했는데요. 스미스, 포켓몬, 마요 등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의 미용견들이 학생들과 함께 자격검정에 참여했습니다.
애견미용사 자격증 과정 및 현장 실습을 가장 많이 하는 학교답게 학생들은 출중한 실력을 뽐냈는데요. 자격검정에 참여한 학생으로부터 "평소 실습을 해왔던 학교에서 시험을 치루니 마음이 편하다", "졸업 전 핸들러 자격을 갖출 수 있어 기쁘다"와 같은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KKF 핸들러 자격검정에 응시한 학생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멋진 애견미용사로 성장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