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1일,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에서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가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체험학교의 주제는 특수동물 사육사&반려동물 훈련사 체험으로, 해당 내용으로는 올해 마지막 행사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었는데요.
첫 순서로 아웃사이더 신옥철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에서는 사육사 자질 및 사육사의 업무, 사육사가 되기 위한 방법 등에 내용에 대해 다루었는데요. 또한, 교수님의 담당 과목인 애니멀 큐레이터와 사육사 매니지먼트 등 폭넓은 특수동물 사육사의 직업 세계관에 대하여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특강이 끝나고 동물생태교육파크 투어와 함께 특수동물과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는데요. 일상생활에서 만나기 어려운 개체와 즐겁게 지내며 특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서울호서 훈련견들과 함께하는 반려견 훈련체험이 진행되었는데요. 국제 규격의 시설과 장비 세팅으로 전문화된 훈련이 가능한 파주캠퍼스 실습실에서 일일 반려견 훈련사가 되어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반려견과 사람의 건전한 관계 형성 교육인 오비디언스, 던진 원반을 물어오는 독스포츠인 프리스비, 가장 대중적인 독스포츠인 어질리티까지 배우며 견과 호흡을 맞추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곤충과학관에서 세계 희귀 곤충 표본 전시 관람 등 곤충의 생태와 특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끝으로 체험학교가 끝났습니다. 사육사와 훈련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열정이 돋보였던 이번 체험학교. 서울호서에서 여러분을 만날 그날이 벌써 기대됩니다!
지난 9월 21일,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에서 '신비한 동물 체험학교'가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체험학교의 주제는 특수동물 사육사&반려동물 훈련사 체험으로, 해당 내용으로는 올해 마지막 행사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었는데요. 첫 순서로 아웃사이더 신옥철 교수님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