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나마 공지환 영상광고 감독의 '광고의 기획과발상' 특강 소식을 알려 드릴게요
감독님은 시각영상디자인과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경험과 함께
자신만의 3가지 기준법으로 학생들에게 공감되는 특강을 해주셨는데요
시각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의 공감을 얻은 공감독님의 특강은 과연 어떤 내용 이였을까요 ?
시각영상디자인과에서 2PM이 출연한 네파, 히딩크,박지성 광고 등으로
유명한 공지환 영상광고 감독님의 「광고의 기획과 발상」에관한
특강이 있었어요
허스키보이픽쳐스의 대표 감독님이신 공지환감독님은 학생들에게
보다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특강을 해주셨는데요
시각영상디자인과 학생들 뿐만 아니라 경영정보과 마케팅동아리, 여러학과
학생들이 참여했던 이번특강 !! 함께 보도록해요 ~
본교 세미나실을 가득 메우고 보조 의자에, 계단에까지 걸터앉아 불편하게
듣는것도 마다않고 특강을 들으러온 열정적인 학생들 !!
공지환 영상광고감독님의 광고작품들중 특강주제에 맞는 광고영상들을 통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여주며 특강을 진행하셨어요
광고 하나의 콘티를 정할때는 300여개 정도의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안에서 선정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감독님께서 입사때 회사에서 딱 하나준 것이 '야전침대'였다고해요
아마도 그만큼 아이디어를 짜내고, 선정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린다는 뜻이겠죠 ?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우리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은
공감독님의 말씀에 공감하는 학생들이 많더라구요 ~
「정답은 없다 !」라는 주제로 공감독님만의 광고영상에 필요한
3가지 기준을 설명해 주셨어요
주제 하나하나에 맞는 광고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여 주셨는데요
시각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은 얼마전 야외 수업을 통해 경험했던 여러 장비들을 다루는 방법들을
다시금 생각해내며 더더욱 몰입할 수 있었어요
「Relevance」
대상에게 정확히 다가갈 수 있는 연관성이 필요해요
광고는 아름다운것도 중요하지만 공감할 수 있는 언어,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고
그 연관성이 필요해요
「Originality」
실제 사례자를 찾아 잘 살펴보다보면 독창성이 생기게되요
생각의 전환도 필요한데요
과연, 나라면? 또는 남들이 산으로갈때 나는 도시로,
남들이 도시로갈때 나는 산으로 가는 발상의 전환,
역발상으로 생각해보는것이 좋고,
트랜드을 잘 읽을 수 있어야 해요
「Impact」
공지환감독님께서는 빅모델이 임팩트에서는 최고라고 생각 하신다고 해요
그 만큼 광고 효과도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의 시선,관심을 끌 수 있어야하고 실제 사례로 광고를
만드는것 또한 하나의 임팩트가 될 수 있어요
가끔은 유머러스하거나 과장된 표현, 연출도 필요하구요
실사례, 실험, 실제증거, 비교 등으로 광고를 표현하는 방법도 있어요
임팩트라고해서 무조건 강하고 세야한다는 편건은 이제 그만 !!
잔잔한 음향효과 또한 하나의 임팩트가 될 수 있어요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심의 문제로 타사와의 비교는 X
자사의 타제품과의 비교만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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