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공간건축디자인계열 2학년 재학생 27명 중 10명이 실내건축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소방안전, 전산응용, 포토샵GTQ 시험에 합격했다는 소식입니다. 최종 합격된 학생들뿐만 아니라 1차 필기 합격 후 2차 미응시한 잔류 학생들이 아직 남아있어 추가 합격자 배출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실내건축산업기사와 건축산업기사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실시하는 공신력있는 대표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연 3회 실시되고 있으며 1차 필기와 2차 작업형 실기로 나누어서 진행이 되는 시험인데요. 1차 필기시험 합격의 유효기간은 1.5년으로 2차에서 낙방시 1.5년 안에 재도전을 해야 하는, 취득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자격증 시험입니다. 해당 자격증의 응시 자격은 전공학점 41학점 이상 이수자가 해당되며 공간건축디자인계열에서는 1학년 이수 후 2학년들이 응시하고 있습니다.
실내건축산업기사와 건축산업기사는 실내와 건축 분야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이며 실내공간 및 건축 분야에서는 이 자격증의 소지 유무에 따라 취업의 위계 및 우대, 그리고 자격증 가산점에 의한 추가 수당 지급이 된다고 해요. LH공사와 SH공사 등 공공공사에 입사할 시에는 국가기술취득자를 위한 별도의 접수 코너가 있어 공사에 응시가 가능하기도 하며, 실제로 공간건축디자인계열을 졸업한 안O용 선배가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후 서류 통과 및 최종 합격되어 LH공사 입사 후 전남지사로 발령을 받았습니다. 이렇듯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실내와 건축 분야의 공신력 있는 우수한 회사에 입사할 수 있는 객관적인 우수 자료가 되며 창업 시에도 인허가에서 기본적인 요건을 충족하게 되는데요.
서울호서 공간건축디자인계열 설계실
올해의 경우 실내건축산업기사와 건축산업기사 자격증에 10명이 응시해 1명이 낙방했습니다. 타 대학에서는 1년에 응시 인원이 1명도 없는 경우가 대다수인 것을 본다면 엄청난 합격률이 아닐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서울호서 공간건축디자인계열 강의실이 자격시험 검정장으로 지정되어 있어 시험 연습과 실제 시험을 동일한 공간에서 진행함으로 심적인 안정감과 모의 시험연습에 의한 실전 연습이 강해 우수한 취업과 편입생을 많이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3, 4년제 대학에서는 자격증 시험을 활성화하고 있지 않아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 교육을 위해 부득이하게 휴학을 하고 1년 정도 준비 과정을 거쳐 개별 취득해야 하지만 서울호서 공간건축디자인계열은 1학년 1학기부터 취업과 자격증 교육을 병행하여 학생들의 우수 진로를 위한 이론 및 설계 과목을 통한 실습을 강화하는 교육 과정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어 따로 학원 교육 없이도 응시 인원 대비 90% 이상의 합격률을 선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교육과정 덕분에 이번에도 실내건축산업기사와 건축산업기사를 포함한 여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싶은데요.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공간건축디자인계열 학생들 모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