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5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뷰티아트계열에서 '2023 찾아가는 장애인 토크콘서트 릴레이'에 헤어와 메이크업을 재능 기부하고, 성산장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뷰티아트계열 재학생들이 재능 기부를 진행한 2023 찾아가는 장애인 토크콘서트 릴레이는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으로, 장애인 연주자가 직접 서울시 내의 중고등학교로 찾아가 그들의 음악과 꿈을 소개하며 장애인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냄으로써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장애인식개선 프로젝트입니다.
뷰티아트계열 재학생들은 뇌성마비 피아니스트 김경민을 포함해 발달장애 기타리스트 심환, 발달장애 바이올리니스트 박완 그리고 연주자의 가족들과 바이올리니스트 유은영, 피아니스트 유혜영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했습니다.
한편,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이날 성산장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에 뜻을 함께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서울호서 뷰티아트계열은 현장 실습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력을 갖추어 현장에서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인 미용사 일반 자격증과 이용사 자격증 시험장으로 사용이 될 만큼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줄어들고 지역사회 나눔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늘 좋은 일에 함께해 주시는 뷰티아트계열 교수님과 재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