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뷰티아트계열 학생들이 2023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에 메이크업 현장 실습을 다녀왔다는 소식입니다.
2023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은 개화기 당시 명인명창의 주 무대였던 '광무대'에서 열리는 전통상설공연인데요, 오래 시간 쌓아온 연륜으로 다져진 중견 예술인 24인의 품격 있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통무용부터 가야금, 가야금병창, 해금, 퉁소, 판소리, 연희까지 면면이 살펴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공연이 펼쳐지는 '광무대'는 1898년 우리나라 최초의 사설 극장으로 알려진 역사적 장소로 광대들을 위한 무대가 없던 당시, 이곳은 당대 명인과 명창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거의 유일무이한 무대였으며 이 무대를 통해 개화 시기 쇠퇴하던 전통공연의 무대 편입이 이루어졌습니다.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은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되었는데요.
5월 20일에는 1학년 이O윤, 박O희, 최O빈 학생이, 5월 28일에는 2학년 이O윤, 나O채 학생이 이번 광무대 전통공연에 헤어와 메이크업 담당으로 참여했다고 합니다.
서울호서 뷰티아트계열 재학생들은 부천오색 뷰티콘테스트와 같은 각종 전통 뷰티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수상을 거두고 궁중한복패션쇼에 참가한 모델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등의 다양한 전통 관련 헤어 및 메이크업 경력을 쌓아왔는데요, 이날에도 뷰티아트계열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광무대 전통공연 헤어와 메이크업을 진행해 준 뷰티아트계열 재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