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0일 뷰티아트계열에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헤어 이렇게 세 개로 나누어 진행됐는데요. 참여한 학생들이 많아 총 세 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퍼스널컬러 특강 시간에는 봄 웜, 여름 쿨, 가을 웜, 겨울 쿨, 이렇게 총 네 개의 색상 팔레트가 있는 판을 이용하여 퍼스널컬러 종류는 어떻게 구분이 되는지, 또 진단은 어떻게 하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알면 옷을 입을 때나 화장품을 선택할 때 잘 어울리는 색을 폭넓게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단순히 피부색이나 눈동자색, 머리색으로 구분짓지 않고 컬러팔레트를 직접 얼굴에 갖다 대 확인하면서 퍼스널컬러를 확실하게 알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메이크업 시간에는 자연스럽고 투명한 메이크업 특강이 진행됐는데요. 메이크업을 시연하면서 피부 타입에 따른 화장품 사용법 등에 관한 꿀팁도 전수받았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의 질답 시간을 진행하며 현직 메이크업아티스트에게 직접 현장에 관한 경험담을 듣기도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헤어 특강 시간에는 드라이와 롤빗을 이용한,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웨이브 헤어 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역시나 학생들과의 질답 시간을 이어 가면서 현장의 노하우도 전달해주신 덕분에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여름방학 뷰티아트계열 특강이 성황리에 종료됐는데요. 특강을 진행해주신 교수님, 강사님들과 특강에 참여한 고등학교 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