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14년 연속 취업률 100%’ 임박
[한국대학신문 최성욱기자]전문학교는 2년제 교육과정으로, 취업·실무 중심으로 교육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전문학교에서는 2년제 학위 즉 전문대를 졸업하면 받는 전문학사학위(80학점)를 취득할 수 있다. 물론 학과의 특성에 따라 자격증 등으로 학점을 인정받아 2년 만에 학사학위(4년제 대학 졸업 시 받는 학위)도 딸 수 있다.
이들 전문학교 가운데 취업률 100% ‘14년 연속’ 기록을 앞둔 곳이 있다. 본교다. 이곳은 2013년 2월 기준으로 89.5% 취업률을 달성 중이다. 컴퓨터정보과, 경영정보과, 메이크업&네일아트과, 패션스타일리스트과의 경우 이미 100%에 도달했다.
한편 이 전문학교의 경우 현재 사이버해킹보안과와 게임제작과 2개 학과에서 특허 출원 중에 있을 정도로 학문적으로도 크게 인정을 받고 있다.
예컨대 사이버해킹보안과에서는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공통 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권위 있는 외부 학회에 학생들이 직접 논문으로 매년 발표해오고 있다.
특별한 아이디어들은 학생들이 특허로 받아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학교가 도와주고 있다. 그 결과 ‘음란 이미지 자동인식 방법, 장치 및 그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기록매체’가 특허 출원 중이다. 얼굴 인식 알고리즘을 이용해 음란 이미지 여부를 결정하는 등 사람의 간섭 없이 새로운 이미지에 대한 음란 여부를 자동으로 판단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게임제작과에서는 4가지 게임이 특허 출원 중이다. 블록제거 아케이드 게임 ‘컬러꾹꾹’, ‘받아쓰기’, ‘띄어쓰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