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ICT융합보안계열을 졸업한 19학번 선배가 동국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졸업생 양O석 학생은 인공지능 학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를 '재학할 때 인공지능을 배우며 흥미를 느끼게 되어서' 라고 하는데요.
대학원에 다니다보니 여러 사업 프로젝트들을 많이 하고 있어 함께 참여하며 실적도 많이 쌓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는 대학원에서 연구에 필요한 장비들과 장학금과 월급, 인센티브 등을 지원받고 있다고 합니다.
졸업생 양O석 학생은 우리학교 ICT융합보안계열 재학 당시와 대학원의 차이점을 학부생때엔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하고 시험을 준비했지만, 지금은 교수님이 알려주시는 방식이 아니라 발표위주로 강의 형식이 진행되고 스스로 답을 찾아 나가야하는 과정이 다른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학교 재학 당시에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배우고 싶은 것들만 배울 수 있던 점으로 꼽았고, 교수님께서도 학생들의 편의를 많이 봐주시고 커리큘럼 역시 실무와 크게 차이가 없어서 쉽게 적응 할 수 있던 점을 언급했습니다.
또한, 교수님께서 대학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따로 모아서 대학원에 진학 할 수 있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강의를 해주셨는데 그 때 들었던 강의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