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과에서 배우는 유니티!
그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4일, 유니티 테크놀로지에서 유니티 엔진5(이하 유니티 5)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유니티 5 는 기존 4.x버전보다 월등히 향상된 그래픽과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또한 유니티는 유니티 5 출시에 파격적인 개발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연 매출 100,000$(한화 약 1억 1천만 원)미만의 개인이나 인디게임 개발자는 유니티의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니티 엔진 5 퍼스널 애디션'(이하 퍼스널애디션) 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한것입니다!
퍼스널 애디션은 유니티 엔진 5와 모든 플랫폼의 게임을 출시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대신 퍼스널 애디션으로 게임을 출시할 시 일정 수익이상(100,000$)은 유니티에 수익의 일정부분을 내야 하고,
게임 시작시 로딩화면에 유니티 로고를 노출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 뿐 아니라 출시까지 무료로 할 수 있으니 신규, 개인 개발자 입장에서는 매우 파격적인 조건입니다.
물론 더 고급 기능을 원하는 개인 개발자나 기업은 유니티 엔진 5 프로페셔널 에디션(이하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구입하면 됩니다.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신규 기능인 유니티 클라우드 빌드, 유니티 애널리틱스등의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이전과 비슷한 1,500$(한화 약 170만원)으로 계약하면
로열티나 타이틀 개수의 제약 없이 게임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조건과 더불어, 신규 계약 정책으로 월 정액 모델도 추가되었는데요.
월 정액의 가격은 75$(한화 약 8만 5천 원)으로, 개인, 인디 개발자에 초점을 맞춘게 돋보입니다.
신규 엔진의 출시에서 무시 못할 걸림돌이 안정성에 대한 의문, 참고자료의 희소성, 가격대비 완성작의 퀄리티등이 있는데요
유니티의 무료배포, 월 정액 정책은 그 불안함들을 어렵지 않게 해소시켜줄 것 같아 보입니다.
출처:디스이즈게임 기사: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58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