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과, Unity센터와 MOU체결
[에너지경제 최용선 기자]서울호서 게임제작과, 게임그래픽과, 게임기획과로 구성된 게임학과는 최근 라이크 코퍼레이션 유니티러닝센터와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울호서 게임학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라이크 코퍼레이션 유니티러닝센터는 Unity 엔진을 교육하는 국내의 유일한 인증교육기관으로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는 회사의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 및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다양한 취업지원 교육도 수행하고 있는 IT 교육이다.
또한 Unity는 웹게임, 모바일게임, 애니메이션/영상, 교육용 콘텐츠,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최고의 멀티 플랫폼 개발 엔진으로 Unity 3D 초급, Unity 2D 초급, C# 입문, Unity 3D 중급, 소셜네트워크게임 서비스, Unity 실전비법, Shader, 포트폴리오 랩 등 Unity 2D/3D에 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호서 게임학과의 수업은 첨단시설에서 실무 80%에 이론 20%를 결합해 실무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습보다 이론 비중이 높은 일반 대학과는 정반대의 양상을 보이며. 각 분야의 실무전문가 교수진이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한 실무중심 교육을 한다.
이런 선진국형 교육시스템을 접목 교육기관 최초로 신개념 퍼즐게임인 '마법대전'을 카카오톡에 게임에 입점하는 성과를 이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