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시회 2024 플레이엑스포가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게임계열 학생들이 전시를 위해 밤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오늘은 게임계열에 방문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2024 플레이엑스포! 15년째 치러지는 이 행사는 수도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쇼인데요. 이번 플레이엑스포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을 슬로건으로 게임이 제공하는 즐거움을 넘어 소통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계열 학생들은 매년 플레이엑스포에서 직접 만든 게임을 전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이번 플레이엑스포엔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6팀이 전시를 할 예정으로, 지난 3월부터 게임제작에 돌입했습니다.
게임 기획부터 제작, 음향 작업, 포스터 제작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선배들을 따라 2학년 후배들도 게임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선배들과 함께 제작 실습을 하며 내년 전시 참가를 꿈꾸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8일에는 세미나실에서 게임제작 발표회를 가졌는데요. 이달 말 플레이엑스포 출전을 위해 이제까지 제작한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었습니다. 교수님과 친구들의 피드백을 통해 보완점을 찾아 더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함인데요. 각자가 공들인 노력을 아는 만큼 의미 있는 질의응답이 오가며 완성도를 높여갔습니다.
2024 플레이엑스포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게임계열 학생들이 어떤 눈부신 활약을 보여줄지 벌써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