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드론과 스마트카 제작 체험 진행
서울호서(학장 이운희) IT융합계열 2년제 스마트IT, 3년제 컴퓨터공학 과정에서 다가오는 9월 3일 고등학교 3학년 이상자를 대상으로 아두이노를 활용한 드론과 스마트카 제작 및 체험행사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학교 관계자는 밝혔다.
이 학교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인 스마트IT 과정은 입학하여 프로그램 언어와 프로그램 개발 방법, 그래픽 활용 기술,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설계, 데이터베이스 언어, 모바일 프로그램 개발, 웹사이트 구축 기술 등을 익힌 다음 학기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실무기술을 배운 뒤 프로그래머와 서버관리(SE)로 취업을 나가게 된다.
3년제 학사학위 과정인 컴퓨터공학 과정은 실습위주의 실무 중심교육을 통하여 교육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IT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기업 실무에서 요구하는 탄력적인 교과 과정의 운영, IT 트랜드를 반영한 전공심화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의의 기본 자질 연마하고 재학 중에 학기별 전공 팀프로젝트 진행, 산학협력 업체와의 '인턴제도'를 통해 웹개발자, 모바일프로그래머, 빅데이타전문가, 서버엔지니어등의 사물인터넷 시대의 창조적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이 학교 스마트IT 과정은 1993년도에 설립된 이래에 2016년 졸업생까지 총 취업대상자 1,415명 중 1,410명을 취업시켰으며, 특히 1998년도부터 2016년까지는 19년 연속 취업 100%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취업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학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이 학교 입시전문가 김도훈 과장은 전했다.
서울호서는 실무 중심 수업과 현장 중심수업을 바탕으로 100% 취업률을 달성했다. 100% 면접 선발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