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체험학교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교는 고등학생에게 서울호서의 반려동물, 웹툰애니메이션, 뷰티아트 세 계열을 체험할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 강화를 돕고자 개최됐다.
첫날인 8일에는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에서 ‘동물양육과 학대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줌(zoom) 온라인 특강을 열었다.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반려동물 양육자의 소양과 의무, 입양 및 등록 절차 등 사람과 반려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내용을 학습하고 반려동물매개복지과정에 대해 알아갔다.
둘째 날은 웹툰애니메이션계열이 ‘독학으로 할 수 있는 크로키 공부법’을 주제로 고등학교 3학년 대상 크로키 특강을 열었다. 학생들은 인체의 기본적인 골격과 근육뿐만 아니라 균형, 동작 등 특징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그려보며 배웠다.
마지막 날엔 뷰티아트계열이 ‘메이크오버 뷰티클래스’를 개최해 본인만의 뷰티 스타일을 전수했다. 학생들은 뷰티업계 전문가로부터 아이돌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배우고, 각자의 피부 톤에 맞는 퍼스널 컬러와 파우치 속 화장품을 진단받았다. 또, 서울호서 교수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뷰티 관련 진로 고민 등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학교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진로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학교를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며 “진로·진학을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 알찬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차별화된 현장 맞춤형 전공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실무능력이 탁월한 베테랑 교수진을 확보해 최신의 산업 트렌드와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기술을 바로 배우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매달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관심 있는 전공을 미리 알아보고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체험학교를 개최한다.
한편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원서접수가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