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서울호서 웹툰애니메이션계열 신티크 스튜디오에서 캐릭터 디지털 드로잉 체험학교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체험학교는 지난 8월 진행된 캐릭터 디지털 드로잉 메이킹편에 이은 두 번째 특강인데요, 지난 특강에서 드로잉 프로그램인 클립스튜디오의 사용법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상해 그리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면, 이번 시간에는 컬러링 작업을 통해 캐릭터에 생동감을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드로잉을 배우기 위해 강의실에 모인 학생들! 진로 고민을 가진 고등학생이 대상인 이번 체험학교는 학생들이 전공을 미리 알아보고 진로 결정에 도움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최신형 장비로 구축된 신티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장비를 준비해오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날 강의는 웹툰애니메이션계열 김수영 교수님께서 직접 진행하셨는데요. 학생들은 클립스튜디오를 이용 캐릭터를 채색하며 색상을 다양하게 배합하거나 프로그램 기능을 십분 활용하는 등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조금씩 캐릭터가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캐릭터 드로잉에 대한 열정이 샘솟는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체험학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오늘 배운 내용이 자양분이 되어 적성과 진로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