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을 졸업하고 정읍에서 이화 곤충공방을 운영 중인 신OO 선배님이 MBC 마녀들의 포레스트에 출연했다는 소식입니다. 선배님은 이 방송을 통해 곤충공방에서의 하루 업무 일과를 공유했는데요.
전북 정읍시에서 정읍이화 곤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선배님은 이 곳에서 곤충의 먹이 생산, 곤충 분양, 곤충 아트 갤러리 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해요.
평소에는 보기 힘든 다양한 생명체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이곳에서 선배는 곤충들을 사육하기 위해서 직접 발효 톱밥을 제조하기도 하고 곤충들에게 먹이로 주기 위해 배추를 재배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선배님는 어릴 때부터 파충류와 곤충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박람회, 동물원, 과학 엑스포를 관심있게 다녔다고 하는데요.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국내 1위의 회계법인 회사인 삼일회계법인에서 인턴십 근무도 했었으나 어릴 적부터 갖고 있던 곤충사육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서울호서에 입학했다고 해요.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곤충과학관
반려동물종합스쿨을 졸업한 뒤에는 서울호서 파주캠퍼스의 곤충과학관에서 곤충 사육 업무를 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이후에는 그 경험을 토대로 정읍이화 곤충공방을 오픈하여 직접 곤충사육사로서 근무를 하고 있다고 해요.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곤충과학관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곤충과학관에서도 역시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곤충들과 파충류를 사육하고 있는데요. 선배님이 곤충 공방을 운영하는데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선배님의 꿈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