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1일,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에서 피지컬 서포트 창시자,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의 피지컬 서포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은 일본의 치바 애완동물 플라워 전문학교의 교장선생님으로, '갓핸드'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반려견 도수치료의 권위자이신데요. 일본 전역에서 반려견 재활물리치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계십니다.
특강은 먼저 이론 수업으로 시작되었는데요. 반려견들의 뼈와 근육 구조를 직접 그려 보이시며 설명을 이어가셨습니다. 학생들도 직접 구조를 그려보며 교수님의 가르침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직접 시범도 보이시며 열정을 다하는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이어지는 실습 시간에는 학생들과 둘러앉아 직접 훈련견들의 재활물리치료를 시연해 보이셨는데요. 학생들도 교수님을 따라 반려견들에게 직접 실습을 진행하고 교수님은 꼼꼼하게 피드백을 주시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해 보며 몸으로 체득하는 시간을 함께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피지컬 서포트 특강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네 번의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은 수료증을 취득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호소다 교수님은 특강에서 일본 전국의 각종 반려견을 치료하며 피지컬 서포트로 쌓은 반려견 도수치료 경험을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전달주셨는데요. 앞으로 피지컬 서포트로 성장할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지난 12월 21일,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에서 피지컬 서포트 창시자,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의 피지컬 서포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