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학장 이운희) 호텔바텐더 과정이 2017 강원명주 카테일페스티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상자는 이 학교 호텔바텐더학과에 재학 중인 허지훈 학생이다.
2017 강원명주 카테일페스티발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강원도 주최와 (사)한국바텐더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이다.
이번 강원명주 칵테일페스티벌은 평창 동계올림픽 D-1년을 맞이해 개최된 대회로 강릉 올림픽 파크 특설무대에서 대학리그와 프로리그로 나뉘어 진행됐다.
강원도파크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이번 페스티발은 전국 23대학의 45명의 학생이 경합을 벌여 20명의 본선을 치뤘으며 서울호서 호텔바텐더 과정 허지훈 학생이 본선에 진출 해 금상을 받아 트로피와 70만원 상금을 받았다.
이 학교 호텔바텐더 관계자는 "식음료서비스(바리스타 호텔소믈리에 호텔바텐더) 과정은 바리스타 자격증 뿐만 아니라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자격증 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조주기능사는 국가고시로써 서울시내 대학 및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서울호서에서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호서 식음료서비스 과정 교수가 문제출제위원 밎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호텔바텐더학과 과정은 서울시내 대학 중 유일하게 국가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된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식음료서비스 과정은 현재 수능 및 내신성적은 전혀 반영하지 않으며 100% 면접으로만 입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