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음료, 5월 Daily Bar 행사 진행
[시선뉴스] 서울호서(학장 이운희)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에서 지난 22일 호텔아카데미 호텔 Bar 실습실에서 Daily Bar 행사가 진행되었다고 23일 전했다. 매월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 주 스승의 날을 맞아 이 학교 교수 및 재학생들에게 스무디를 만들어 전달하는 데일리 카페 행사에 이어 5월에 어울리는 시원한 칵테일을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했다.
점심 시간을 이용해 재학생 및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나날이 늘어가는 학생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데일리바에서 만든 칵테일은 라떼티니(Lattetini), 애플 프로즌 마가리타(apple frozen magarita), 클리어스카이(clear sky) 3가지로 라떼티니는 에스프레스의 강한 맛과 우유의 크리미함이 잘 표현되어 부드러운 칵테일이고, 애플 프로즌 마가리타는 마가리타를 여름철에 즐길 수 있도록 얼음과 믹스해서 만든 칵테일로 술을 많이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칵테일이다. 마지막으로 클리어 스카이는 야자수 열매와 열대과일 향이 탄산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칵테일이다.
현재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바리스타, 호텔소믈리에, 호텔외식서비스)은 바리스타 자격증 뿐만 아니라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자격증 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조주기능사는 국가고시로써 서울시내 대학 및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서울호서에서만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호서 식음료서비스 과정 교수가 문제출제위원 밎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은 서울시내 대학 중 유일하게 국가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된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은 현재 수능 및 내신성적은 전혀 반영하지 않으며 100% 면접으로만 입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