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커피향이 풍기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실습실. 이곳을 가득 메운 커피향 만큼이나 넘치는 열정으로 실력을 쌓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고 하여 찾아왔습니다. 바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실무 동아리 '드림팀'의 이야기인데요! 완벽한 식음료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모였다는 드림팀, 어떤 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드림팀을 소개합니다!"
드림팀은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의 실무 동아리입니다. 서울호서 실습 수업은 전체 비중에서 7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상당히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실습과 실무 활동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열정러들이 모여 드림팀을 결성한 것인데요.
드림팀은 고등학생 체험학교나 SHBC 대회 등과 같이 계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 교수님을 도와 원활한 수업 운영을 지원하고 실력 향상을 위한 별도 실습을 진행하는데요. 이러한 활동을 통해 리더십은 물론 협동심, 기획·진행 능력, 실력증진 등 남다른 경험치를 쌓아 올리고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고객과 소통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계열 특성상 드림팀 활동은 미래를 위한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실제 드림팀의 활동을 살펴볼까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고등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바텐더·바리스타 체험학교', 최고의 바텐더·바리스타 자리를 두고 겨루는 'SHBC 대회'가 대표적인 행사라고 할 수 있죠.
드림팀은 이러한 계열 행사를 운영하는 역할로 고등학생의 멘토가 되어 직접 창작한 음료 제조법을 알려주고 대회에서는 운영 스텝으로 활약하며 원활한 대회 진행을 돕습니다.
드림팀과 함께라면 어떠한 행사 운영도 어렵지 않다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물론 드림팀 학생들이 끊임 없는 연습을 통해 쌓아 올린 실력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겠죠?
"이런 친구들에게 드림팀을 추천해요!"
드림팀하면 떠오르는 대표 키워드는 바로 '리더십'과 '협동심'입니다. 리더십과 협동심을 바탕으로 끈끈하게 뭉친 드림팀은 계열의 발전은 물론 구성원 개개인이 빛나도록 성장을 시켜주는데요.
특히 호텔식음료서비스 분야는 실무 현장에서 여러 명이 함께 업무를 하죠. 게다가 음료 제조 뿐만이 아니라 고객 응대 서비스, 이벤트·행사 진행 등 업무의 폭이 넓은 만큼 동료들과 힘을 합쳐야 하는 순간들이 많습니다.
드림팀의 활동은 이러한 능력을 기르는데 최적인데요. 완벽한 식음료 전문가를 꿈꾸는 열정러라면, 드림팀의 문을 두드려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