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바리스타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차이나는 커피클래스 체험학교가 열렸습니다. 뜨거운 호응이 있던 그날의 현장을 사진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차이나는 커피클래스는 커피에 관심이 있고 바리스타에 대한 꿈이 있는 고등학생에게 전공을 미리 알아보며 진로 결정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는데요. 다양한 추출 기구로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을 통해 바리스타 직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격적인 체험이 시작되고 핸드드립과 클레버, 프렌치프레스 등 다양한 추출기구를 이용해 커피를 직접 제조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낯선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의 실무 동아리 드림팀의 지도를 받으며 맛있는 커피 완성!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능숙하게 커피를 추출하는 학생들의 얼굴에서 뿌듯함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체험활동을 마치고 교수님과의 질의응답을 가졌는데요. 학생들은 평소 가지고 있던 진로 고민을 털어놓으며 상담을 받았습니다.
커피클래스 체험을 마친 학생들에게서 '참석하길 정말 잘한 것 같다.', '바리스타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된 것 같아 기쁘다.' 등 소감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향긋한 커피향과 배우는 즐거움이 가득했던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체험학교! 다음 달에는 칵테일 클래스가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