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2일,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2024 월드클래스 칵테일 특강'이 열렸습니다.
이번 특강은 데일리 바를 컨셉으로 눈 앞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바텐딩과 직접 고른 칵테일을 시음하는 체험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사전에 △썸머 블라스트 △너트 카페오레 △그레이프룻 썬셋 세 가지 중 가장 궁금한 무알콜 칵테일을 골랐는데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실무 동아리 드림팀은 참가 학생들이 고른 칵테일을 눈앞에서 즉석 제조하며 바텐딩 스킬과 제조방법 등에 대한 시연을 선보였습니다.
제조된 칵테일을 맛본 학생들의 표정엔 즐거움이 가득했는데요. 달콤, 청량, 커피의 풍미 등 다양한 재료 혼합이 주는 신세계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바텐더라는 직업의 세계에 배우는 '알쓸칵잡 클래스'가 시작되었는데요. 강연자로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의 자랑스러운 선배인 허지훈 바텐더가 함께 하셨습니다! 허지훈 바텐더는 바 노츠 월드클래스 헤더 바텐더로, 2024 크리스찬 드루앵 칼바도스 콘테스트에서 3위라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바쁜 시간임에도 불구, 후배들을 만나기 위해 한걸음에 달려와주셨답니다.
현직으로 근무 중인 허지훈 바텐더가 말하는 월드 클래스 바텐딩 비법은 물론 바텐더의 연봉과 취업 등, 바텐더를 꿈꾸는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바텐더의 모든 것들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칵테일을 제조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선배들의 바텐딩 시범을 먼저 숙지한 뒤 주어진 재료를 이용하여 정해진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것으로 체험학교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특강을 진행해주신 허지훈 바텐더와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학생들, 그리고 참가한 학생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난 6월 22일,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2024 월드클래스 칵테일 특강'이 열렸습니다. 이번 특강은 데일리 바를 컨셉으로 눈 앞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바텐딩과 직접 고른 칵테일을 시음하는 체험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사전에 △썸머 블라스트 △너트 카페오레 △그레이프룻 썬셋 세 가지 중 가장 궁금한 무알콜 칵테일을 골랐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