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도네시아 발리로 해외 실무연수를 다녀왔다고 합니다.
이번 실무연수도 김태경 교수님의 인솔 아래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식견을 넓히는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이번 인도네시아 발리 해외연수는 6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됐는데요.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재학생 총 13명이 함께 했습니다.
해외실무 연수를 떠나기 2달 전부터 팀을 구성하고, 팀별로 일정을 정했는데요.
매일 관광지 한 곳 이상 방문하기, 전공별 현지 유명 바 · 카페 한 곳 이상 방문해 메뉴 분석하기, 현지 유명 레스토랑 한 곳 이상 방문해 서비스 분석 및 평가하기 등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 일정을 계획한 뒤 교수님과 팀별 미팅을 통해 일정 확인 및 동선, 안전, 유익함 등을 고려한 계획인지 컨펌 후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발리 해외 실무연수 첫째 날에는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해외연수 참가자 전원이 함께 전공실무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먼저 현지 관광을 위한 엑티비티 래프팅을 체험하고, 우붓시장에 방문해 현지 조사 등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호텔식음료학과 답게 커피농장 체험을 진행했는데요. 전통 로스팅체험과 사향고양이 먹이주기 체험, 루왁커피 생산과정을 직접 보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맛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 날부터는 팀별로 계획한 일정에 따라 진행됐는데요. 각 팀별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한 뒤에는 다 함께 모여 팀별로 소화한 일정에 대해 토의하고 경험을 나누는 세미나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학생들이 주최가 되어 직접 현지에서 경험해 보고 싶은 전공 관련 공부 및 서비스 등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알찼던 이번 해외 실무연수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역시 학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는데요. 이번 발리 해외 실무연수를 위해 애써주신 교수님과 재미 속에서 유익함을 찾은 학생들 모두 고생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견문을 넓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가는 인재가 되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도네시아 발리로 국외 실무연수를 다녀왔다고 합니다. 이번 실무연수도 김태경 교수님의 인솔 아래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식견을 넓히는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인도네시아 발리 해외연수는 6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됐는데요.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재학생 총 13명이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