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학장 이운희)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이 교내 세미나실과 식음료실습실에서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 제 1회 졸업작품전을 개최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호서와 사단법인 한국식음료문화협회와 산합협정식과 서울호서 베버리지 챔피언쉽 2017이 동시에 열려 졸업을 앞둔 2학년생과 1학년생 모두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2부에 열린 서울호서 베버리지 챔피언쉽 2017는 바리스타 부문과 바텐더 부문에 재학생 전원이 참가한 대회로 그 동안 갈고 닦아왔던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할 수 있는 대회였다. 바텐더 부문에서는 1학년 조영서 학생이 바리스타 부문에서는 2학년 김평화 학생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바리스타, 호텔소믈리에, 호텔외식서비스)은 바리스타 자격증 뿐만 아니라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자격증 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조주기능사는 국가고시로써 서울시내 대학 및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이 학교에서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 과정 교수가 문제출제위원 밎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은 서울시내 대학 중 유일하게 국가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된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다.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은 현재 수능 및 내신성적은 전혀 반영하지 않으며 100% 면접으로만 입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