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9일 수요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아시아 뷰티산업연합회총회의 아시아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MOU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진행되었는데요, 1부는 먼저 내빈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시아 뷰티산업연합회총회는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지역 10개국 뷰티 관련 기관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총연합회로서 각 나라별 교육과 문화 교류 및 뷰티 관련 플랫폼 사업 추진 국제뷰티 콘테스트 진행 등 아시아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해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호서전직업문학교 이운희 이사장님의 환영사가 이어졌는데요, 이번 MOU를 위해 본교를 방문해 주신 아시아 뷰티산업연합회총회의 채추전 회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대만 교육부 현 장관이자 현재 아시아 뷰티산업연합총회를 이끌어 가고 계시는 채추전 회장님의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뷰티 관련 일들을 잘 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의 이운희 이사장님과 아시아 뷰티산업연합회총회 채추전 회장님이 양 기관을 대표해 양해각서에 서명하셨습니다.
이렇게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아시아 뷰티산업연합회총회가 교육과 문화교류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연구, 연수,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채추전 회장님과 이운희 이사장님이 각자 준비해온 선물을 서로에게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시아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 1부는 단체사진 촬영을 마지막으로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학교시설 투어와 K-뷰티 산업 동향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2부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한국의 뷰티산업의 변화와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홈 케어 관련 영상 시청 후에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에서 만든 맞춤형 화장품을 체험해 보고 피부 관리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아시아의 뷰티 산업 발전과 더불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