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일-3일 양일간 진행된 ‘2023 TCAC 대만 국제요리대회(Taiwan Culinary Arts Challenge)’에서 호텔제과제빵계열의 김동석 교수님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셨다는 소식입니다.
세계조리사회연맹 WACS의 심사위원 김동석 교수님은 이번 2023 TCAC 대만 국제요리대회에도 참여하셨는데요.
심사위원으로서 정확하고 냉철한 심사를 진행하신 동시에 대회에 참가한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을 온 마음으로 응원하셨다고 합니다.
김동석 교수님은 작년 세계 최고의 쇼콜라티에를 선발하는 2022 제 8회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World Chocalate Masters)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대한민국 대표에 선발 되셨는데요. YZ세대 선호할 만한 미래의 초콜릿 디저트를 선보이는 과제였던만큼 김동석 교수님의 귀추가 주목되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이후 본 대회인 제 8회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에 대한민국을 대표해 참가한 김동석 교수님은 전 세계 탑 셰프 10명 중 슈퍼파이널에 진출해 최종 6위의 쾌거를 거머쥐며 디저트계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보여주었는데요.
이후 서울호서의 교수님으로서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들에게 그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시며 후임 양성에 온 열정을 다하고 계십니다.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학생들은 교수님의 가르침을 통해 자긍심과 자부심을 모두 키워나가고 있는데요.
김동석 교수님은 홈베이킹 레시피북 출간과 카페 별다방의 신메뉴 개발 등 제과제빵업계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