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4일 토요일!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에서는 고등학생 2학년 3학년 대상으로 '동물원 사육사 & 반려견 훈련사 체험학교'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체험학교 진행을 위해 서울호서에서 준비한 차량을 타고 반려동물계열 파주캠퍼스로 이동했는데요. 래퍼 아웃사이더이자 동물들을 너무나도 사랑하시는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 신옥철 교수님의 사육사 특강으로 본격적인 체험학교를 시작했습니다.
특강에서는 사육사와 훈련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사육사의 자질과 하는 일, 사육사가 되기위한 방법들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후 동물생태교육파크 투어 및 동물들과 특별한 교감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육지거북 먹이 주기, 파충류 및 포유류 핸들링 등을 하며 평소 접하기 힘든 300여 종의 수천 마리 특수동물들과도 함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며 소중한 꿈을 한번 더 상기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다음으로는 반려견 훈련체험이 진행되었는데요.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의 안슬기 훈련사님이 견과의 만남 전 만남 예절에 대한 설명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안슬기 훈련사님의 설명이 마무리 된 후 서울호서 반려견훈련ㆍ행동수정과정의 재학생들의 도움과 지도하에 다양한 견들과 함께 기본복종, 클리커, 독스포츠 체험시간을 가졌는데요.
체험학교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열심히 경청하고 지도받은 대로 원반 던지기, 먹이 주기, 어질리티등도 직접 체험하여 동물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낸 후 마지막으로는 서울호서의 파주캠퍼스 세계적 규모의 표본 전시물, 곤충 작품을 보유한 서울호서 파주캠퍼스 곤충과학관을 투어 했는데요. 곤충 생태, 특성 교육 및 체험 등을 진행하며 곤충사육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해서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 10월 '동물원 사육사&반려견 훈련사 체험학교'가 모두 종료되었는데요. 체험학교를 진행해 주신 반려동물계열 교수님들과 재학생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