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위가 지나고 따뜻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던 16일 토요일.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첫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눈부신 햇살을 받으며 예쁜 꽃을 활짝 피워 올릴 꽃망울처럼 앞으로 서울호서에서 무궁무진 성장하기를 꿈꾸는 학생들이 모였는데요. 긴장과 설렘이 공존했던 올해의 첫 면접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안내를 따라 도착한 곳은 서울호서 1호관 1층에 위치한 입학관리부입니다. 면접 지원자들은 이곳에서 수험표를 받게 되는데요. 별도로 출력해 오지 않아도 현장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수험표를 받습니다. 지원자들이 수험표를 준비하는 수고를 더는 동시에 면접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입학관리부팀의 섬세한 고민이 반영되었습니다.
수험표를 받은 지원자들은 세미나실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학교 설명회가 열리는데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가 어떤 학교인지, 어떤 교육을 제공하는지 등 학교와 관련한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지원자와 동행한 부모님도 함께 자리할 수 있는데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설명을 들으며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도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졸업 학위증에 대한 질문을 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수업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 전문대학, 4년제 대학교 졸업생과 동등한 자격으로 일반편입 및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15분 정도의 설명회가 끝나고 나면 지원자들은 각자 지원한 계열 투어와 면접 진행을 위해 장소를 이동합니다. 계열 투어에서는 학교생활 동안 공부할 실습실 등이 어떤 공간인지, 각 실습실에서는 어떤 수업이 진행되는지 등 직접 눈으로 보고 실감할 수 있는데요. 면접 경험자이면서도 동시에 계열 선배인 조교가 지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자세히 안내합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되는 면접에 대해 알아볼까요? 실습실 투어를 마치면 본격적으로 교수님과 면접이 진행됩니다. 면접관인 교수님들은 지원자들이 긴장을 풀고 본인의 의지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도록 따뜻하게 맞이해 주시는데요. 면접관이지만 업계 선배로서 조언까지 아끼지 않는 모습으로 많은 학생의 귀감이 되어 주시고 계십니다.
여기서 잠깐! 서울호서 면접 준비를 위한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를 마친 지원자는 '나의입학관리' 메뉴에서 '면접 예상 질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질문을 바탕으로 면접을 준비한다면, 실제 상황에서 더 차분히 답변할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면접을 마치고, 입학관리부 선생님의 귀가 안내와 함께 모든 일정이 끝나는데요. 귀가 안내에서는 장학금 혜택과 기숙사, 수업료 등 입학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안내를 간단히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 첫 면접 현장 소개와 함께 지원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면접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내가 원하는 성공취업과 전문성, 학교생활 모두 이룰 수 있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니! 미래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언제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