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ICT융합보안계열은 졸업 후 다양한 대기업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CT융합보안계열을 졸업한 후 카카오 계열사에 취업한 15학번 김O수 선배와의 인터뷰 소식을 전해볼까 합니다.
김O수 선배가 재직 중인 회사는 모빌리티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 보안팀에서 기술적 보안이라는 부분을 담당합니다. 외부 해킹이나 위협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대국민 서비스를 하기 전 보안 검수를 진행하는 업무를 담당하는데요.
선배는 학교에서 배웠던 취약점 점검과 같은 기술 등을 이용해 취약점 사전 식별 및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O수 선배는 해당 직무에 요구 되는 필수 역량 중 프로그래밍을 꼽았는데요. 기본적인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웹 모바일에 대한 지식을 입사 전에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와 함께 많이 접해보고 오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합니다.
ICT융합보안계열의 해킹 보안 동아리인 '야누스'의 회장이었던 선배는 동아리가 전국 최고가 되자라는 마음으로 임했으며 야누스 동아리 출신 중에는 현대자동차, NC소프트, 카카오페이 등의 다양한 대기업으로 진출한 졸업생이 있다고 해요.
김O수 선배는 재학 중 자격증 준비나 해킹 관련 외부 활동 등 보안과 관련된 활동은 가리지 않고 했으며 해킹 보안이라는 직군 자체가 기술적인 직군이다 보니 기술만 제대로 익힌다면 취업은 자동으로 따라오는 시스템이라고 말을 하며, 많은 고난과 역경에 주저하지 말고 앞으로 정진해 나가길 바란다는 조언을 남겼습니다.
김O수 선배의 인터뷰 풀버전은 위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호서 ICT융합보안계열은 졸업 후 다양한 대기업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CT융합보안계열을 졸업한 후 카카오 계열사에 취업한 15학번 김O수 선배와의 인터뷰 소식을 전해볼까 합니다. 김O수 선배가 재직 중인 회사는 모빌리티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 보안팀에서 기술적 보안이라는 부분을 담당합니다. 외부 해킹이나 위협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대국민 서비스를 하기 전 보안 검수를 진행하는 업무를 담당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