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 휴먼테크로 체계적인 교육 패러다임 창조
지난 1993년 3월 첫 개교 이후 학생들에게 취업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위 명문대도 달성하지 못한 취업률 100% 달성을 2000년 이후 계속해서 해오고 있는 국내 최고의 직업전문학교이다. 놀라운 사실은 이 학교가 단순히 취업만을 목표로 교육을 시키기보다 된 사람을 기르는 교육으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듯이 호서 휴먼테크는 입학식에서부터 시작된다. 입학식의 특강을 시작으로 2박 3일간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보다 구체적인 자기반성의 시간과 함께 인성교육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학기마다 의무적으로 시행되는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인성교육이 펼쳐진다.
240개 국내·국제대회에서 240회 수상한 글로벌전문학교
올해 5월 31일 ~ 6월 4일까지 태국 방콕 IMPACT Forum Exhibition Hall에서 열린 세계조리사회연맹 주최 국제요리대회에서 박보경 학생이 제과제빵 분야 세계 챔피언을 수상했다.
제과제빵 실습실 / 김동석 교수 (호텔조리 제과제빵 계열)
서울호서는 2008년 5월~2017년 11월까지 총 240개 대회서 240회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올해 5월 31일 ~ 6월 4일까지 태국 방콕 IMPACT Forum Exhibition Hall에서 열린 세계조리사회연맹 주최 국제요리대회에서 박보경 학생이 제과제빵 분야 세계 챔피언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전 세계 15개국에서 1000여명이 넘는 요리사가 참가한 대회이다. TUCC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김동석 교수(사진. 호텔조리 제과제빵 계열)는 “제자들이 세계대회에서 큰 상을 받고 최고가 된 것에 대해 함께 기쁨을 나눴으며 그들의 꿈이 실현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에 무한한 감사와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밖에도 일본 어질리티 대회 최다1위 수상을 하는 등 지금까지 국내와 국제대회에서 서울호서 학생들과 교수들은 각 분야에 걸쳐 240회 수상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글로벌전문학교로 자리 잡았다.
'졸업생보장교육' 통한 현장감 있는 취업지도와 통 큰 장학금
'서울호서 취업률 100% 신화'의 비밀은 무엇일까? 그것은 학과별 관련 산업체의 현장 실무경력자를 초청해 생동감 있는 전문기술교육 실시와 취업대상 업체에서 필요한 구체적이고 현장감 있는 실무내용을 교육과정에 반영하는 등 철저히 실무와 현장 중심의 교육제도에 있었다. 이는 유럽형 선진기술교육과 맥을 같이 하는 것이다.
또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포함해 기량이 뛰어난 인재들에게 주는 장학금의 규모가 학기 당 무려 11억원에 달한다.
올해 2학기에도 1117명 재학생에게 1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학생들에게 수여된 장학금은 이사장특별장학금, 학장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모교사랑장학금, 공로장학금, 산학모범장학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