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5일, 사단법인한국애견협회(KKC)가 주최하고 사단법인한국애견협회 훈련분과 위원회과 주관하는 제5회 KKC 반려견 종합 훈련 경기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 서울호서 반려견훈련·행동수정과정 학생들이 수상했다는 소식인데요.
스마트독3 부문에 출전한 윤O조 학생과 황O환 학생은 각각 1위와 2위를 수상했습니다. 두 학생 모두 오랫동안 함께 훈련하고 교감한 자견으로 출전하여 이번 대회의 결과가 더욱 뜻깊을 것 같은데요.
서울호서 반려견훈련·행동수정과정은 반려견 훈련 및 반려동물 행동 수정에 관련된 전문 인력이 요구되고 있는 지금, 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현장 실습 수업을 통해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파주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동계 합숙 훈련 프로그램과 유기견 갱생 프로그램 등, 반려견 훈련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은 물론 각종 대회에 참가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하여 반려견 훈련 대회에서 매번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번 대회의 수상 역시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거친 결과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1위, 2위를 차지한 두 학생 모두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