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들이 본교의 자랑이라던지 여러 가지 말들을 다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 수능과 내신을 보지 않는 학교.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써 취업을 향해 달려 나가는 학교. 12년 연속 취업 100% 달성 등 등 이보다 취업을 중심으로 달려 나가는 환경의 학교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아십니까? 이런 좋은 학교가 있어도 정작 여러분이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그건 다 헛된 것이라는 걸요.
학교의 도움도 받겠지만 정작 여러분이 노력을 안 하고, 그 자리 그 상태에서 아무 것도 안하고 지내게 된다면 여러분은 매일 무기력한 상태.. 그냥 학교는 나오는 것일 뿐,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야기를 먼저 하는 이유는 실제로 제가 그랬기 때문입니다.
항상 아무 노력도 안하고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있다가 그러다가 취업을 해야 하는 시기에 도달하게 되었고 남들과 똑같이 취업하기 위해 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을 보면서 아!! 난 참 아무 것도 안하고 살았구나 !! 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저 자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후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후배 여러분과 이제 입학하시게 될 후배님들 ! 여러분들은 저처럼 후회를 느끼지 마시고 학교에서 가르쳐주는 것들 많이 습득하시고 많은 경험들을 배우고 익히기 바랍니다. 또 지금 취업을 준비하시는 후배님들 !!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선배인 저도 아무런 스펙, 여행 경험 이런 것 없이 오직 제 이름 석자 김준호라는 이름과 본교라는 타이틀과 자신감으로 롯데관광에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당당히 합격하였습니다 !! 여러분들 파이팅하시고 2013년에는 후배 여러분들을 광화문에서 볼 수 있기를 희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