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동물보건 · 재활치료계열 | 피지컬 서포트 창시자,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 특강 현장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에 보호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 재활물리치료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난 9월 21일, 서울호서 동물보건·재활치료계열에서 피지컬 서포트 창시자이신 호소다 노부유키 교수님 특강을 개최해 재활물리치료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호소다 교수님은 일본 치바 애완동물 플라워 전문학교의 교장선생님으로, 반려견 도수치료의 권위자로서 '갓핸드'라는 별칭이라 불리며 일본 전역에서 활발히 반려견 재활물리치료 활동을 펼치고 계십니다.
학년별로 나뉘어 두 번에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교수님이 피지컬 서포트로 활동하며 쌓은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1교시에는 반려견 도수치료와 재활물리치료의 필요성과 진단, 치료 방법 등 재활물리치료 관련 전문 배경지식을 배우는 이론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선 실습과 더불어 이론 강의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요. 사람처럼 언어를 사용할 수 없는 반려견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증상별 치료법을 명확히 이해하여 재활물리치료를 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교시에는 반려견 치료 시연과 실습이 진행되었는데요. 훈련견들의 자세를 교정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도수치료 방법을 다루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직접 동작을 선보이는 교수님과 이를 따라하는 학생들! 스승과 제자 간의 배움에 대한 열정 넘치는 모습이 인상 깊었던 특강 현장이었습니다.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에 보호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 재활물리치료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
매스컴in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SHBC 2024’ 개최[FN투데이 = 최은혜 기자]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이 오는 10월 24일 바리스타·바텐더 대회인 'SHBC 2024(Seoul Hoseo Beverage Championship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이 주최하고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MONIN)과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PERRIER) 후원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진행되며, 부문별 3가지 메뉴 중 당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1개 메뉴를 시간 내 제출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대회 신청자에게는 대회 수준의 시설에서 연습할 수 있는 총 3번의 사전교육 기회가 제공되며,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시상된다.
현재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0월 18일(금)까지이다.